Logo Alliance Française

직장인 환급이 가능한가요?

저희는 국가에서 지정한 직장인 교육비 지원 학원이 아니기에 직장인 환급이 되지 않습니다.

수업을 들으면 어떤 증명서를 받을 수 있나요?

수업을 들으셨다는 부분이 확인되는 “강의이수증명서”

출석률이 확인되는 “출석부”

수강료 납입을 확인하실 수 있는 “현금영수증”, “카드전표”가 있습니다.

강의이수증명서의 경우에는 국문/불문/영문으로 선택하여 발행되며 수업을 들으신 기간, 과목, 영문이름, 생년월일 등이 표시됩니다. 강의 이수 증명서의 경우에는 장당 수수료 1,000원이 부과되며 최소 수령을 원하는 날짜의 2~3일 전까지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석부의 경우 들으신 기간, 수강과목, 출석수 등이 표시가 되며 수업 종료 후에 발급을 요청 하시면 해당 양식을 발행해드립니다.

현금영수증은 현금으로 결제를 하신 경우에 받으실 수 있으며, 개인소득공제용, 사업자지출증빙 이 두 가지 종류로 발행이 가능하며, 재발행이 되지 않습니다.

연말정산에 관해 궁금합니다.

교육비 공제 대상 기관이 아니므로 결제했던 수단(카드 혹은 현금)에 포함되어 연말정산이 됩니다.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은데요

회현센터에는 2층 미디어도서관에, 강남센터는 데스크 맞은편에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가 비치되어 있으니, 수강생 분들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습공간은 어디에 있나요?

회현센터에는 건물 내 2층에 미디어도서관이 위치하여 있으며, 이 공간에서 자유롭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강남센터는 별도의 자습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으므로 데스크 문의 후, 빈 강의실에서 자습 가능합니다.

학원에 주차 가능한가요?

현재 회현센터와 강남센터 건물내에는 주차공간이 없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인근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교재 구매 후 환불이 가능한가요?

서울 알리앙스프랑세즈에서 구매한 교재에 한하여 구입 후 2주 이내에 환불가능합니다.

단, 환불 가능한 교재는 훼손이나 파손되지 않은 재판매가 가능한 상태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교재비는 수업료에 포함인가요?

모든 수업의 교재비는 별도입니다.

교재는 어디서 구매할 수 있나요?

등록하신 수업에 해당하는 교재는 회현센터와 강남센터의 데스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수강 신청할때 현금영수증은 안 주시나요?

현금영수증은 한 달 기준 1/2 경과 시점부터 발행가능하며 달 별로 가능합니다.

수강료 환불 규정이 어떻게 되나요?

1. 폐강된 강의와 개강일 전 환불 신청 하는 경우, 납부한 수강료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 방문신청에 한하며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개원하지 않습니다.
2. 폐강으로 인하여 다른 강의로 변경 후에는 전액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3. 개강 후 환불은 본인 출석 여부와 관계없이 개강일 기준으로 카드 수수료 제외하여 4주 기준으로
남은 수업의 1/2까지 주 단위 환불됩니다. (* 수업 횟수 차감되어 환불되지 않습니다.)
– 학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2법률 제 18조 3항 의거-
4. 전액 환불 시 카드, 카드전표 그리고 수강증, 부분환불 시 수강증과 계좌번호(결제금액과 불일치시 카드 취소 불가능)를 꼭 지참해 주십시오.

등록한 강좌와 시간 변경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개강 후 1주일간 마감 또는 폐강 되지 않은 수업으로 강의 변경이 가능한 강의 변경기간이 있습니다.

수업을 들어보시고 난이도가 맞지 않으시다면, 이 기간 내에는 횟수 제한 없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수업의 정원은 몇 명입니까?

회화수업의 최소 인원은 5명, 최대 인원은 12명이며
어학수업의 최소 인원은 6명, 최대 인원은 15명 정원입니다.

개강일과 등록일은 어떻게 되나요?

저희 학원은 1개월 단위로 수업이 진행되며, 매달 등록시작일이 변경되오니,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및 강의시간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강의 시간표는 등록 당일부터 학원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강의-강의시간표 또는
학원 내에 비치된 시간표 책자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불가피하게 결석을 하게 되는데, 보충이 따로 있나요?

결석한 수업에 대한 교차수강이나 보충은 별도로 없으며, 등록하신 강좌만 수강 가능합니다.
결석한 수업의 자료/과제 등은 강사님에게 요청하시면 됩니다.

학원 상담/등록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등록은 평일 오전 9시 00분~오후 9시 00분까지 가능하며,
직원과 상담을 원할 시에는 오후 6시까지 오시기 바랍니다.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 종강 이후에는 근무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학원 상담데스크로 문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883년부터 구축된 세계적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