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Alliance Française

학원 상담/등록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현장등록평일 09:00~21:00 / 토요일 09:00~16:30 까지 가능하며
온라인 등록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하여 24시간 가능합니다.

방문상담 외에 카카오톡 또는 이메일을 통한 비대면 상담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서울알리앙스프랑세즈 회현센터
@메일: hoehyun@afseoul.or.kr

※ 종강 이후에는 근무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 학원 상담데스크로 문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강일과 등록일은 어떻게 되나요?

저희 학원은 매월 새로운 강의가 시작됩니다.

강의 일정표를 통해 등록 시작일 및 개강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www.afseoul.or.kr/ko/강의일정/

강의 시간표는 등록 당일부터 홈페이지 또는 학원 내에 비치된 시간표 책자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불가피하게 결석을 하게 되는데, 보충이 따로 있나요?

결석한 수업에 대한 교차수강이나 보충은 별도로 없으며, 등록하신 강의만 수강 가능합니다.
결석한 수업의 자료/과제 등은 강사님께 요청 부탁드립니다.

*개강 후 2주간 횟수별 차감 등록 및 환불 가능합니다.

수업을 들으면 어떤 증명서를 받을 수 있나요?

수업을 들으셨다는 부분이 확인되는 “강의이수증명서”
출석률이 확인되는 “출석부”
수강료 납입을 확인하실 수 있는 “현금영수증”, “카드전표”가 있습니다.

강의이수증명서의 경우에는 국문/불문/영문으로 선택하여 발행되며 수업을 들으신 기간, 과목, 영문이름, 생년월일 등이 표시됩니다.
강의 이수 증명서의 경우에는 장당 수수료 1,000원이 부과되며 최소 수령을 원하는 날짜의 2~3일 전까지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석부의 경우 들으신 기간, 수강과목, 출석수 등이 표시가 되며
수업 종료 후에 발급을 요청 하시면 해당 양식을 발행해드립니다.

현금영수증은 현금 또는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를 하신 경우에 받으실 수 있으며,
개인소득공제용, 사업자지출증빙 이 두 가지 종류로 발행이 가능하며, 재발행이 되지 않습니다.

퀘백 이민국 환급서류(CSQ)는 별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인원수 미달로 폐강되는 경우가 있나요?

강의별 최소 기준 인원에 미달 될 시, 폐강 될 수 있습니다.
폐강 될 경우, 다른 강의로 변경 또는 환불 가능합니다.

교재 구입 및 환불

모든 수업의 교재비는 별도입니다.
교재 구입은 1층 데스크에서 가능합니다.

서울 알리앙스프랑세즈 회현센터에서 구매한 교재에 한하여 구입 후 2주 이내에 환불가능합니다.
단, 환불 가능한 교재는 훼손이나 파손되지 않은, 재판매가 가능한 상태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자습공간은 어디에 있나요?

회현센터에는 2층 도서관5층 스터디룸 이용 가능합니다.

도서관 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회현센터 2층에 위치한 도서관은 현재 회현센터 수강생들만 이용 가능합니다.
1700여권에 달한 도서와 200여개의 DVD 대여가 가능합니다.

*도서 대여
대여기간 2주 / 보증금 10,000원

*DVD 대여
대여기간 1주 / 보증금 10,000원

자세한 사항은 1층 데스크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학원에 주차 가능한가요?

현재 회현센터는 건물내 주차 공간이 없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인근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대중교통 이용 바랍니다.

*회현센터 인근 유료주차장
1시간4,000원 / 일주차 12,000-13,000원

수강료 환불 규정이 어떻게 되나요?

개강 전 환불 신청 하는 경우, 납부한 수강료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 방문신청에 한하며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개원하지 않습니다.

개강 후 환불은 본인 출석 여부와 관계없이 개강일 기준으로 카드 수수료 제외하여
4주 기준으로남은 수업의 1/2까지 횟수별 차감 환불됩니다.
– 학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2법률 제 18조 3항 의거-

직장인 환급이 가능한가요?

저희는 국가에서 지정한 직장인 교육비 지원 학원이 아니기에 직장인 환급이 되지 않습니다.

연말정산에 관해 궁금합니다.

교육비 공제 대상 기관이 아니므로 결제했던 수단(카드 혹은 현금)에 포함되어 연말정산이 됩니다.

DELF/DALF 자격증을 수령하고 싶습니다.

2019년 3월 이전 응시한 DELF/DALF 서울 응시자의 합격증, 자격증은 서울 알리앙스프랑세즈 회현센터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아직 수령하지 않으셨을 경우,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수령 요청 부탁드립니다.

분실 하셨거나 2019년 5월 이후 시험은 프랑스 문화원으로 연락 바랍니다 : 070-4012-4756

*방문 수령
-수령장소 : 서울 알리앙스프랑세즈 회현센터
-수령시간 : 평일 10시-17시30분 (점심시간 12시-14시 제외)
-필요서류 : 응시자 신분증 원본, 수험번호, 응시년월

*우편수령
webmaster@afseoul.or.kr
상기 이메일로 수령 신청 및 등기비 본인부담(4,000원)

1883년부터 구축된 세계적 네트워크